- 비전 및 전략체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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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전략
및
추진과제
-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문화예술 활성화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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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일상 속 생활문화 가치 확산을 위한 생활문화동아리 활성화
- 동아리 지원을 통한 동아리문화 정착 및 지역 문화예술기반 마련
- 동구 장소자산을 활용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추진
- 동구형 스트릿 문화자산을 활용한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
- 야외명소 활용 브랜드공연 운영을 통한 야간 문화생활권 조성
- 문화소외계층 문화향유기회 확산을 통한 주민 문화복지 증대
- 지속가능한 체류형 예술여행 중심도시 조성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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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스마트관광플랫폼 '광주 아트패스' 구축·운영
- 스토리가 있는 원도심 골목관광 미션투어 활성화
- 동구관광과 연계한 남도 미식관광 체험기반 구축
- 동구랑 체류형 생활관광을 위한 생활관광 동네라이프 운영
- 광역관광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인접 시·군 연계관광 개발
- 통합형 관광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한 동구관광안내홍보물 제작
- 주민참여형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지역관광추진조직 운영
- 동구형 관광헬퍼 '동구친구', 관광숙박업 Alliance 등 지속가능한 동구관광 발전기반 구축
- 융복합형 글로벌 축제 육성기반 구축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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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글로벌 명품 음악축제를 지향하는 버스킹 월드컵 개최
- MZ세대와 소통하는 전방위 온·오프라인 축제 홍보·마케팅 추진
- 충장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축제 브랜딩 추진
- 글로벌 지역특화 축제 도약을 위한 해외축제 교류·협력 활성화
- 안정적인 재단 발전시스템 구축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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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문화·관광·축제 유관기관 및 언론사와의 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
- 충장로·금남로 상인, 지역 예술인 등 지역공동체와 상생협력 추진
- SHIF WP(안전한·행복한·혁신적인·유연한 직장) 근무여건 조성
- 주민친화적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수탁시설 운영
- 안정적 자체 사업비 확보를 위한 정부·지자체 공모사업 선정 추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