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동구대표관광상품개발사업

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3대 권역(국립아시아문화전당권, 지산유원지권, 무등산권) 콘텐츠 및 인프라를 확보하고,
소비 및 여행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동구 관광콘텐츠 발굴로 개별자유여행객(FIT) 유입을 증대합니다.

사업개요

  • 사업기간 : 2024. 3. ~ 12.
  • 대 상 : 국․내외 관광객
  • 내 용
    동구대표관광상품개발사업 내용
    연번 사업명 추진내용
    1 『동구모음.ZIP』투어 브랜드 개발
    • 동구 관광명소를 알집 압축 모아둔 컨셉 투어 브랜드 개발
      브랜드 개발
      연번 컨셉 및 디자인 방향 내용 컨셉 예시
      1 폴더 개수 코스 개수 동구모음.zip 동구모음.zip
      2 파일 개수 코스 내 명소 개수
      3 파일 재생 시간 투어 소요 시간
    • 동구 골목길 투어 실현(안):우리집(ZIP)으로 가자
      우리집(ZIP)으로 가자
      연번 구분 내용 투어명
      1 포토스팟 사진찍기 포인트별 투어 찍먹투어
      2 맛집할픗 로컬 카페-음식점 연계 투어 부먹투어
      3 테마(계절) 비오는 날 가기 좋은 골목길 레인 동구
      4 테마(환경) 동구 구제샵-수선집 연계 투어 엄빠는 오리지널 힙스터
    2 여행자 주도형 여행지도 만들기
    • 내가 짠 동구 골목 관광코스를 여행지도로 만들어 주는 개별자유여행객(FIT) 맞춤 콘텐츠
    • MZDO(엠지도): ‘MZ+지도’, ‘MZ+DO’의 중의적 표현

추진사항

  • 동구 문화 광(光)부 모집 : 동구주민 30명 이내
    • 동구의 인문·문화 자원 탐구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자
  • 동구 인문자원을 탐구하여 매월 1회 이상 웹 콘텐츠 형태 원고 제출 및 동구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게시
  • 동구 문화 광(光)부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
    • 우수 활동자 3인 선정 및 특전 제공(차년도 연임 가능)

기대효과

  • 문화 광부 컨셉 브랜드화를 통해 재단 인지도 증진 및 유대감 형성
  • 지역민 주도 인문자원 활용 콘텐츠 개발 및 지역 사회 문화 환류 체계 마련